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홍성군, 가족친화·소통행정 표본이 되다
상태바
홍성군, 가족친화·소통행정 표본이 되다
  • 홍성/ 최성교기자
  • 승인 2020.10.15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석환 충남 홍성군수
지방자치경영대상 '최고 경영자상'
청사이전 문제 '민관협업' 해결 등
군민 복지·생활·문화 만족도 향상
김석환 충남 홍성군수가 15일 제25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 [홍성군 제공]
김석환 충남 홍성군수가 15일 제25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 [홍성군 제공]

김석환 충남 홍성군수가 15일 제25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 군수는 1차, 2차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으며 최종 3차 군민만족도 조사에서 복지환경 개선과 생활환경개선, 문화시설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하게 됐다.

평가요소였던 주요 수상공적을 살펴보면 김 군수는 저출산 고령화로 인한 지방인구 소멸이 정부의 최대과제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전국 최초 아동통합지원센터를 설치·운영하며 가족친화도시를 조성하고 취임 후 10년간 매월 월급에서 장학금을 기탁해 총 6000여만 원을 기탁하는 등 지역사랑을 몸소 실천한 것이 눈에 띄었다.

특히 충남혁신도시 지정을 위한 범도민 서명운동의 마중물 역할을 한 10만 군민서명운동 전개를 비롯해 전국 최초로 농정발전기획단을 운영으로 친환경농업 육성과 농촌 환경을 개선하는 한편 타 지자체의 경우 다양한 갈등으로 난관에 봉착해 좌절된 청사이전 문제를 거버넌스 행정을 통해 민관협업으로 해결한 사례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 군수는 “이번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수상은 개인적인 영광보다는 민선5기, 6기, 7기를 성원해 주신 군민들과 열심히 뛰어준 900여 공직자들이 함께 일궈낸 성과이기에 무엇보다 기쁘다”며 “앞으로도 홍성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홍성/ 최성교기자
sg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