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사천시, 하반기 체납액 최소화에 팔 걷었다
상태바
사천시, 하반기 체납액 최소화에 팔 걷었다
  • 사천/ 박종봉기자
  • 승인 2020.10.15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30일까지 일제정리기간 운영
[사천시 제공]
[사천시 제공]

경남 사천시는 건전재정의 안정적 확보와 체납액 최소화를 위해 내달 30일까지 ‘2020년 하반기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기간’으로 정하고 집중적인 징수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체납자 전체를 대상으로 체납액 납부안내문을 일제 발송하고 압류 및 공매처분 예고를 통해 자진 납부를 유도하고 있으며, 납부여력이 있음에도 고의로 지방세를 납부하지 않는 체납자에 대해서는 부동산·급여·금융재산 압류,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및 공매처분, 명단공개, 관허사업제한, 공공기록 정보 등록 등 행정제재조치를 병행해 징수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또한 건당 30만 원 이하 소액체납분에 대해서는 읍면동별 체납액 줄이기 평가를 실시해 실적이 우수한 읍면동은 징수 실적에 따라 포상을 실시하는 등 체납액 줄이기에 매진키로 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경기침체가 장기화 되면서 지역경제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납부하는 세금은 시민 모두를 위한 소중한 재원이 되므로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체납세를 자진 납부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생계형 체납자에 대해서는 분할 납부를 독려하고 행정제재 등을 일시 보류해 납세자가 자립할 수 있는 맞춤형 징수활동을 실시키로 했다.
 

[전국매일신문] 사천/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