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스포츠메카 도전 날개 달았다
상태바
장흥군, 스포츠메카 도전 날개 달았다
  • 장흥/ 김금옥기자
  • 승인 2020.10.21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육인재개발원 건립 비전 선포·기념석 제막식
[장흥군 제공]
[장흥군 제공]

전남 장흥군에서 최근 ‘스포츠인 교육 백년대계 비전 선포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는 대한민국체육인재개발원 건립을 알리고 미래 스포츠 교육의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개최됐다.

비전 선포식에는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정종순 장흥군수를 비롯한 8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대한체육회는 ‘대한민국체육인재개발원’이란 정식 명칭과 ‘체육인 교육의 요람, 대한민국 스포츠의 미래’란 슬로건을 발표했다.

비전 선포식에서는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핵심 과제, 추진 전략과 비전 로드맵 제시됐다.

스포츠 교육 목표와 비전을 공유할 선수, 지도자, 심판, 동호인 등 전국의 스포츠인이 온라인 화상으로 비전 선포식을 지켜봤다.

대한민국체육인재개발원 홍보를 위해서는 스포츠 가치를 선도하는 인재를 효율적으로 양성할 수 있도록 한 미래형 교육장 모습을 영상으로 공개했다.

군은 지난 2월에는 대한민국체육인재개발원 건립 최종 후보지로 낙점됐다.

대한민국체육인재개발원은 전국 체육인들의 교육연수와 동·하계 전지훈련의 중심지로 사용되는 시설이다.

군은 2차전까지 이어진 후보지 선정 평가에서 치열한 경쟁 끝에 최종 선정의 쾌거를 이뤘다.

군은 초반부터 적극적인 유치 의지를 내비치며, 장점으로 부각된 넓고 쾌적한 부지, 사계절 온화한 기후, 접근성 등을 강조했다.

대한민국체육인재개발원은 올해부터 오는 2024년까지 5년간 국비 370억 여원을 들여 부지면적 16만㎡, 건축 규모 2만5천㎡ 규모의 시설이 들어선다.

교육시설, 숙박시설(200명 수용), 편의시설, 다목적체육관, 체력단련실, 운동장 등의 실내·외 체육시설이 갖춰질 예정이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대한민국체육인재개발원이 스포츠의 가치와 교육 비전을 모두 담아내는 미래형 교육장이 되길 기대한다”며 “장흥군도 이 같은 교육 비전을 공유하며 대한민국 스포츠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장흥/ 김금옥기자
ko_ki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