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해 망상오토캠핑리조트 재해복구공사 본격화
상태바
동해 망상오토캠핑리조트 재해복구공사 본격화
  • 동해/ 이교항기자
  • 승인 2020.10.25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377억 투입 내년 10월 준공 예정

지난해 강원 영동권 대형산불로 소실된 동해시 망상오토캠핑리조트 재해복구공사가 본격 시작될 전망이다.

시는 최근 망상오토캠핑리조트 복구공사의 실시설계 등 행정절차와 시공사 선정을 마치고, 23일 망상컨벤션센터에서 시공사·공사관리관·감리단 등 공사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 설명회를 실시하고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국·도비 318억원을 포함한 총 377억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이번 복구공사는 내년 10월 준공될 예정으로 시는 이번 복구공사를 기존의 해송군락지 복원을 기반으로, 특색있는 숲 체험시설과 정원을 조성하고 타 리조트와 차별화된 아름다운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해 낮과 밤이 모두 즐거운 관광명소로 조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에 복구공사가 완료되면 망상오토캠핑리조트는 35동 51실 규모의 단독형 숙소와 커뮤니티 하우스, 스낵카페, 어린이 물놀이장, 광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춘 해안 캠핑리조트로 재탄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심규언 시장은 “망상오토캠핑리조트 재해복구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가 매우 큰 만큼 시를 대표하는 랜드마크형 캠핑리조트로 조성해 시가 포스트코로나 시대 새로운 관광흐름에 부합하는 캠핑·치유·청정의 캠핑특별시로 나아가도록 복구공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동해/ 이교항기자
leek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