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여수시, 도로명주소 우수 연구과제 발표 ‘대상’
상태바
여수시, 도로명주소 우수 연구과제 발표 ‘대상’
  • 여수/ 윤정오기자
  • 승인 2020.11.08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소윤 주무관 ‘건물번호판 색채 다양화 방안’ 발표 호평
여수시가 전남도 주관 도로명주소 우수 연구과제 발표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여수시 제공]
여수시가 전남도 주관 도로명주소 우수 연구과제 발표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가 지난 4일 도 주관 ‘2020년 공간정보 및 도로명주소 우수 연구과제 발표대회’에서 ‘건물번호판 색채 다양화 방안’으로 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시는 지난 9월 도에 과제를 제출해 도내 22개 시군 중 도로명주소 분야 최종 3개 우수 시군에 선정되며 서면심사를 통과했다.

이어 지난 4일 도청 서재필실에서 열린 우수 연구과제 발표대회에서 여수시 민원지적과 현소윤 주무관이 “현재 획일화된 건물번호판을 건물번호판만 보면 건물의 정보까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색채를 다양화 하자”는 내용을 발표해 심사위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치안시설은 노란색, 응급시설은 빨간색, 교육기관은 초록색, 공공기관은 파란색 등으로 색깔 정보를 구분하고, 시민과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꿈뜨락몰, 중앙동 음식특화거리 등 대표시설은 자율형 번호판을 적용해 상호까지 표시하는 방안 등이 제안됐다.

시 관계자는 “여수시는 전남도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평가하는 토지행정평가에서 2018년, 2019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등 토지행정과 지적업무 선진 도시로 평가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 편의를 최우선으로 지속적인 학습과 연구를 통해 체감도 높은 시책 개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여수/ 윤정오기자
sss29969928@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