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구군민 7명, 대한민국 수채화 공모대전 나란히 입상
상태바
양구군민 7명, 대한민국 수채화 공모대전 나란히 입상
  • 양구/ 오경민기자
  • 승인 2020.11.11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미술協 이사장상 ‘최은숙씨’
제12회 대한민국 수채화 공모대전에서 한국미술협회 이사장상을 수상한 ‘두타연의 봄(최은숙)’. [양구군 제공]
제12회 대한민국 수채화 공모대전에서 한국미술협회 이사장상을 수상한 ‘두타연의 봄(최은숙)’. [양구군 제공]

최근 발표된 제12회 대한민국 수채화 공모대전에서 7명의 강원 양구군민이 무더기로 입상하는 성과를 거둬 지역에서 화제다.

(사)대한민국수채화작가협회(이하 수채화작가협회)가 주최한 이번 공모전에서 ▲최은숙(양구통일관) 한국미술협회 이사장상 ▲정애리(양구읍 공리) 알파색채상 ▲하용관(양구소망교회) 목사, 양정윤(양구여고) 학생 특선 ▲곽향화(남면 용하리), 조전삼(동면 덕곡리), 이명주(양구읍 고대리) 입선 등에 각각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에서의 입상으로 이들은 수채화작가협회 입회 자격을 얻게 됐다.

한국미술협회 이사장상을 수상하게 된 최은숙 씨는 “상을 받겠다는 욕심보다는 출품작을 준비하면서 공부한다는 생각으로 임했는데 뜻밖에 좋은 결과를 받아 너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좋아하는 그림을 계속 그리면서 더 윤택한 삶을 살 것”이라고 밝혔다.

입선에 뽑힌 조전삼 씨는 다리가 불편함에도 강좌를 듣기 위해 매번 버스를 타고 동면 덕곡리에서 양구읍까지 왕래했고, 공모전에 출품할 작품을 그릴 때에는 출품 며칠 전에 오른팔 부상을 당해 아픈 몸으로 작품을 완성해 응모하는 등 열의를 다해왔다.

입상자들은 양구문화원이 운영하는 서양화 강좌에서 한소은 강사로부터 최단 1년, 최장 4년간 지도를 받아오면서 실력을 갈고닦았으며, 최근에는 (사)에움길이라는 단체를 구성하기도 했다.

이들을 지도한 한소은 강사는 서울에서 거주하던 중 강원도로 스케치 여행을 와서 강원도의 매력에 빠져 처음엔 화천에 정착하게 됐으나 이후 양구를 찾을 때마다 가슴이 뛰어 이내 양구로 거주지를 옮기기로 결정했고, 지난 2016년 양구읍 학조리로 이사해 현재 거주 중이다.

한편 한 씨는 11일부터 30일까지 양구읍 배봉갤러리에서 제17회 개인전을 개최한다.

개인전 오프닝 행사는 11일 오후 6시30분 비봉갤러리에서 열렸다.
 

[전국매일신문] 양구/ 오경민기자
og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