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국민의힘 장동혁 대전시당위원장, 중기부 이전 철회 중앙당 지원 요청
상태바
국민의힘 장동혁 대전시당위원장, 중기부 이전 철회 중앙당 지원 요청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0.11.12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동혁 위원장은 청와대에서 피켓을 들고 1인 시위를 진행했다. [국민의힘 대전시당 제공]
장동혁 위원장은 청와대에서 피켓을 들고 1인 시위를 진행했다. [국민의힘 대전시당 제공]

국민의힘 장동혁 대전시당위원장은 주호영 대표와 면담하고 "행복도시법 일부 개정안이 조속히 통과될 수 있도록 국민의힘 중앙당에서 긍정적으로 검토해줄 것"을 요청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어 장 위원장은 “중기부 이전을 막을 수 있다면 여야를 떠나 힘을 모아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고 대전시당에서 앞서 싸울 각오를 다짐하며 중앙당 협조”를 강력하게 요청했다.

이에 주 대표는 "대전에 닥친 현안에 공감한다"며 "중앙당도 장위원장 건의에 대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답했다.

장 위원장은 주대표를 만난 후 청와대를 방문해 ‘대통령님, 중소벤처기업부 세종시 이전을 꼭 막아주십시오’ 제목의 건의문을 전달했다.

건의문에서는 행정수도 완성 논의는 국가균형발전뿐만 아니라 대전․세종․충청의 균형발전과 상생발전이 전제돼야 한다고 강조하고 중기부 이전은 이를 명백하게 위반하는 행위라고 규탄했다. 또 ‘든 자리는 몰라도 난자라는 안다’며 혁신도시 지정으로 중기부 이전을 대신할 수 없다는 대전시민의 성난 민심을 전했다.

아울러 세종시에서 먼저 중기부를 유치하고자 한 것도 아니며 대전이 중기부와 혁신도시를 바꾸자고 제안한 적도 없다고 지적하고 중기부가 끝내 대전을 떠난다면 대전 시민은 그 난 자리를 절대 잊지 않고 꼭 기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