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온통서산' 통했다
상태바
'온통서산' 통했다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20.11.16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 소통창구 이용자 '쑥쑥'
현재 2925명…서산시 가입자 4022명
누구나 실시간 이용
대산읍, 인지면 찾아가는 온통서산의 날 운영 장면 [서산시 제공]
대산읍, 인지면 찾아가는 온통서산의 날 운영 장면 [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가 SNS 민원 소통창구인 ‘온통서산’과 각종 소식전파 창구인 ‘서산시’의 인기가 날로 늘고 있다.

‘온통서산’은 카카오톡과 페이스북으로 운영하는 온라인 소통창구로 시민들의 복잡한 민원접수 시스템을 줄인 혁신적 민원창구기도 하다.

시는 민선7기 초인 지난 2018년 9월 페이스북 ‘온통서산’을 시작으로 올해 1월 카카오톡 ‘온통서산’을 개통해 신속히 민원을 처리하며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어왔다.

또 지난 4월 카카오톡 ‘서산시’를 개통하고 매주 수요일 알림톡을 통해 각종 시정소식, 생활 정보, 재난 상황을 전파하며 시민들로부터 인기를 끌었다.

시는 지난 7월부터 ‘찾아가는 온통서산의 날’을 운영해 15개 읍·면·동의 이·통장 회의 시 담당팀장 및 담당자가 ‘온통서산’과 카카오톡 ‘서산시’ 계정 활용법을 적극 안내했다.

그 결과 ‘온통서산’ 가입자는 11월 13일 기준 461명 증가한 2,925명을 돌파했고 카카오톡 ‘서산시’ 가입자는 315명 증가한 4022명이 됐다.

시 관계자는 “적극적인 ‘찾아가는 온통서산의 날’운영으로 온통서산 및 서산시 SNS 이용자가 늘어나고 있다”며 “앞으로는 새마을협의회 등 사회단체까지 확대·운영해 많은 시민이 더 편하게 민원 처리하고 신속히 정보를 알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