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통영시, 내년도 주민참여예산 28억1백만원 반영
상태바
통영시, 내년도 주민참여예산 28억1백만원 반영
  • 통영/ 박종봉기자
  • 승인 2020.11.19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시 제공]
[통영시 제공]

경남 통영 주민들이 직접 공모 신청한 예산 28억 여원이 전부 반영된다.

통영시는 내년도 당초예산 편성에 주민들이 직접 공모 신청한 사업 89건 28억1백만 원을 반영키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올해 49건 18억4천9백만 원에 비해 50% 이상 증액 편성되는 것이다.

주민참여 예산사업은 제안 후 각 읍면동 지역회의의 심의를 거치는 주민주도형(81건 24억9천1백만원)과 통영시 예산부서에 직접 제안하는 주민참여형(8건 3억1천만원)으로 구분되며, 두 유형 모두 통영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35명)의 심의를 거쳐 내년도 사업으로 최종 선정 됐다.

시 위원회는 주민주도형 사업으로 지역회의의 심의 결과를 존중해 적정사업 전부를 선정했다.

주민참여형은 시의 정책에 부하고 주민선호도가 높은 생활 밀착형 사업에 우선순위를 두고 심사해▲ 욕지면 위험도로 확장 및 난간 설치, 배수로 설치 사업 ▲ 도천동 충무교 인도 나무데크 재정비 공사▲ 항남동 골목 꽃길 조성사업 ▲ 김춘수 소공원 앉음벽 및 그늘막 설치 사업 ▲사량면 돈지 사방댐 소공원 조성사업 ▲한산면 하포마을 해안도로변 힐링 꽃길 조성사업 ▲광도천 옆 등산로 입구 주차장 안전시설 설치 공사 ▲인평동 15통 마을 안길 재포장 공사 사업을 최종 선정했다.

강석주 시장은 “내년도 재정운용을 위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해 준 시민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재정운용에 반영할 수 있도록 주민참여예산제를 적극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통영/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