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고흥군정 BEST 10, 군민이 직접 뽑는다
상태바
고흥군정 BEST 10, 군민이 직접 뽑는다
  • 고흥/ 구자형기자
  • 승인 2020.11.24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군 제공]
[고흥군 제공]

전남 고흥군은 ‘고흥군정 BEST 10’을 군민의 손으로 직접 선정한다고 24일 밝혔다.

군은 지난 10월 각 부서에서 추천한 55건을 발전기여도, 군민 수혜도, 지속가능도 등 객관적인 기준에 따라 내부평가를 거쳐 19개의 후보군을 압축했다.

이번 내부평가에서 ‘BEST 10’ 후보로 선택된 주요 시책(사업)으로는 ▲고흥군 역대 최대 국비 확보, ▲1개 면(面)규모의 귀농·귀촌 인구유치 ▲고흥군 유사 이래 최대 규모의 사업인 스마트팜혁신밸리 유치, ▲주민숙원 도로 3개소 개통(도양 북촌, 동일 덕흥, 과역 독대~슬항), ▲전국 최초 도서지역 도선요금 단일화(1,000원) 등이 있다.

오는 12월 5일까지 약 2주간 고흥군민이면 누구나 온오프라인 참여가 가능하다.

온라인 투표는 고흥군청 홈페이지, 고흥군 SNS(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참여할 수 있다. 오프라인 투표는 16개 읍면사무소에서 실시하며 군민들이 가장 공감하고 우수하다고 생각하는 사업(시책)을 선택해 자유롭게 스티커를 부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노수철 군 기획실장은 “민선 7기 2년 4개월 동안 군민의 눈높이에 부합하고 고흥군을 대표하는 ‘고흥군정 BEST 10’을 선정하는 과정인 만큼 온라인 투표와 오프라인 투표에 많은 군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고흥/ 구자형기자
kj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