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자총 세종시지부 여성회, 공동체 행복지킴이 봉사
상태바
한자총 세종시지부 여성회, 공동체 행복지킴이 봉사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20.11.29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지부 여성회 제공]
[세종시지부 여성회 제공]

한국자유총연맹 세종시지부 여성회는 최근 연기면지역 생활이 어려운 노인가정 3가구를 방문해 ‘2020 공동체 행복지킴이 11차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는 지난 5월부터 매월 2회 6개월간 실시된 봉사단의 올해 마지막 봉사활동으로 공동체 행복지킴이 봉사는 올해 총 11차에 걸쳐 진행돼 왔다.

올해 마지막 봉사에는 백인영단장, 임헌수연기면분회 여성회장, 김선화총무 등 8명 단원이 참여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지난 봉사활동시 수요조사를 통해 어르신들이 동절기에 필요로 하는 전기난로, 이불, 전기매트 등을 준비해 방문했으며 어르신들에게 올해 마지막 방문임을 알리고 석별의 정을 나눴다.

올해 봉사활동을 마친 백인영 단장은 “지난 6개월 동안 코로나19 상황속에서도 총 11차례에 걸쳐 봉사에 참여해 준 여성회와 연기면분회 모든 단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많지 않은 예산으로 어르신들에게 큰 도움을 드리지는 못했지만 갈 때마다 반겨줬다”며 활동을 마무리하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2020 공동체 행복지킴이 봉사활동’은 행정안전부 후원을 받아 자총 세종시지부 여성회가 주축이 돼 세종시 읍면동사무소 등에서 추천한 홀몸 어르신, 장애인가정, 모자가정 등 생활형편이 어려운 가정을 대상으로 생필품 지원, 집안청소, 말벗 및 애로사항 상담 등 정기적인 봉사를 펼치는 활동이다.
 

[전국매일신문] 세종/ 유양준기자
yjyou@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