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산시, 내년 시민중심 조직개편 단행
상태바
서산시, 내년 시민중심 조직개편 단행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20.12.06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염병관리과·감염병대응팀 신설→감염병관리·신속한 위기 대응체계 강화
정책팀 신설→기업과 지역사회 동반성장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 등 추진
아동보호팀 신설→아동학대예방·아동보호체계 강화
동물보호팀 신설→유기반려동물 진료·관리 등 동물보호센터 운영
서산시청사 전경 [서산시 제공]
서산시청사 전경 [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가 내년 1월 1일자로 시민중심의 조직(행정기구)개편을 단행키로 해 눈길을 끌고 있다.

맹정호 시장은 "내년 시의 조직(행정기구)개편은 급변하는 행정 환경에 선제적이고 적극적으로 대응함은 물론 무엇보다도 오로지 시민을 위한 시민중심의 개편에 초점을 맞췄다"며 "코로나-19 감염병 등으로 힘들고 지친 시민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시정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요 조직개편 내용을 보면 우선 올해 전 세계적으로 확산된 코로나19 감염병 등으로 인해 감염병관리 및 신속한 위기 대응체계를 더욱 강화하고자 보건소에 감염병관리과와 감염병대응팀을 신설한다.

감염병관리과는 신설되는 감염병대응팀과 기존 보건위생과의 감염병관리팀 및 방역팀을 인수해 총 3팀 15명으로 구성되며 감염병 예방대응방역역학조사 등의 업무를 전문적, 체계적으로 추진하게 된다. 기존 보건위생과는 건강증진과의 정신보건팀을 인수해 정신보건위생과로 명칭이 변경돼 보건소 조직은 보건행정과, 정신보건위생과, 건강증진과, 감염병관리과로 총 4과 체제로 운영된다.

또한 기업과 지역사회 동반성장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 특수 현안사업 추진, 시정핵심과제 등의 원활한 추진과 속도를 내기 위해 기획예산담당관실에 정책팀을 신설하고 아동학대 신고접수, 현장조사, 피해아동 응급보호 등 학대아동의 보호와 사전예방 등 아동보호체계 강화를 위해 여성가족과에 아동보호팀을 신설하며 유기 반려동물에 대한 진료 및 처치 등 체계적인 보호와 관리 업무를 하게 될 동물보호센터 운영 등을 위해 축산과에 동물보호팀을 신설한다.

이와 함께 시민중심의 내년 조직(행정기구) 개편 등으로 시 공무원 정원은 69명이 늘어난 1223명이 된다.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