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재정 의원, 안양 지역 사업 2건 특교세 6억 확보
상태바
이재정 의원, 안양 지역 사업 2건 특교세 6억 확보
  • 안양/ 배진석기자
  • 승인 2020.12.06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정 의원 [이재정 의원실 제공]
이재정 의원 [이재정 의원실 제공]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국회의원(안양시 동안구을)이 지역 사업 2건 총 6억원을 확보했다고 6일 밝혔다. ▲안양시 노인종합복지관 본관 리모델링 4억원 ▲자유공원 앞 지하보도 보행환경 개선사업 2억원의 특별교부세다.

노인종합복지관 본관 리모델링 사업은 이 의원의 21대 총선 당시 공약사업으로 1999년 준공되어 시설이 노후화되어 있는 실정이었다. 엘리베이터 공사 예산 확보에 이어 이번 본관 리모델링 사업을 통해 노후화된 시설을 정비하고 안양시노인종합복지관의 업무 능률성을 높임으로써 지역 어르신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안양시 노인종합복지관은 이 의원이 2019년에도 엘리베이터 교체 1억원의 행안부 특교를 확보해 현재 공사가 진행중이다.

이번 지하보도 보행환경 개선사업을 통해 자유공원 앞 지하보도의 내구연한을 증진시키고 교통약자 배려 및 시민의 편익을 도모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의원은 “도 특별조정교부금에 이어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확보를 통해 지역 현안 해결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며 “특히 총선 공약이었던 안양시 노인종합복지관 리모델링에 대한 약속을 지키게 됐다며, 앞으로도 안양 곳곳에서 시민들의 불편사항과 민원을 꼼꼼히 점검하고 협의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안양/ 배진석기자
bae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