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도, 농식품 펀드 청년 벤처기업에 투자한다
상태바
경북도, 농식품 펀드 청년 벤처기업에 투자한다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20.12.08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10억원 규모 조성·8년간 운용
시·군 담당자·업체 투자설명회 개최
경북도청 전경 [경북도 제공]
경북도청 전경 [경북도 제공]

경북도는 ‘힘내라 경북’ 농식품 1호 펀드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시군 담당자와 농기업체를 대상으로 투자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투자 설명회에서는 경북도 농식품 펀드 개념과 운영계획,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의 농식품 산업화 지원정책, 펀드운영사인 ㈜이수창업투자의 투자방향과 사례에 대한 설명 순으로 진행됐다.

‘힘내라 경북’ 농식품 1호 펀드는 총 110억원 규모로 조성됐으며 2028년까지 8년간 운영되며 도내 투자를 희망하는 농기업체, 창업을 꿈꾸는 청년농업인 등을 대상으로 5억 원부터 최대 30억 원까지 투자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농식품 1호 펀드는 자격이나 담보 등의 조건이 없이 아이디어와 성장잠재력을 기준으로 투자를 받을 수 있어 창업에 관심 있는 많은 청년들의 도전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펀드 운용사인 ㈜이수창업투자는 지난달 9일 펀드 조성과 투자조합 결성을 완료해 농기업체 지원을 위한 준비를 마쳤으며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투자처 발굴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도는 투자를 희망하는 농기업체에 조성 금액의 60%이상을 투자하도록 의무투자비율을 설정했으며 60%를 초과하는 도내 투자성과에 대해 펀드운용사에 추가 인센티브를 지급해 많은 지역 농기업체가 유치되도록 할 방침이다.

김종수 도 농축산유통국장은 “농식품 산업이 타 산업에 비해 고용과 취업유발에 효과가 큰 만큼 농촌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는 농기업체의 적극적인 유치와 창업지원이 필요하다”면서“농식품 펀드를 통해 많은 기업체와 청년들이 농촌으로 올 수 있도록 투자하기 좋은 여건을 꾸준히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