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의회 업무추진비 아껴 저소득층에 '온정'
상태바
보령시의회 업무추진비 아껴 저소득층에 '온정'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0.12.17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만가구에 연탄 1만여장 전달
보령시의회 전경 [보령시의회 전경]
보령시의회 전경 [보령시의회 전경]

충남 보령시의회에서 의장단의 업무추진비를 절약, 저소득층에게 연탄을 전달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시의회는 지난 16일 겨울철 난방비가 부담되는 저소득층을 위해 의장을 비롯한 부의장과 각 상임위원장이 업무추진비 735만 원을 절약해 연탄 9800장을 구입,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사단법인 보령 선한 이웃’에 전달했다.

이에 보령 선한 이웃에서는 소년·소녀 가장을 비롯해 장애인, 무의탁노인,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등 14세대를 선정해 각 세대에 700장씩을 배부하기로 했다.

시의회는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연탄 기부가 전년보다 47% 감소했다는 소식을 접하고 의장을 비롯해 부의장과 상임위원장들이 업무추진비를 절약해 연탄을 기부하기로 하고 이번에 전달하게 됐다.

업무추진비는 액수의 많고 적음을 떠나 자신의 재량권에 있는 예산을 자발적으로 절감해 선용한 사례는 그리 흔하지 않은 일이다.

시의회는 이번 연탄 기부 외에도 국외 출장비 전액을 삭감하는 한편 국내 연수도 대폭 축소하고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보령시 실정에 접목할 수 있는 사례발굴을 위한 선진 우수시책 벤치마킹을 추진하는 등 모범 의정을 실천하고 있다.

박금순 의장은 “저소득층 주민들은 겨울철 난방비가 부담돼 연탄 기부에 전적으로 의지하고 있어 지속하는 한파에 취약계층이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연탄 기부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며 “시의회에서도 저소득층에게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시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