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진주시, 구)진주역 사거리 광장 조성사업 첫삽
상태바
진주시, 구)진주역 사거리 광장 조성사업 첫삽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20.12.2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강진주 3대 프로젝트 중 구)진주역 철도부지 재생프로젝트의 본격 시작 신호탄
교통 시설은 내년 상반기 완공 목표, 교통 혼잡 및 시민불편 해소 기대
경남 진주시는 구)진주역 사거리 광장 조성사업을 본격 착수한다. [진주시 제공]
경남 진주시는 구)진주역 사거리 광장 조성사업을 본격 착수한다. [진주시 제공]

경남 진주시는 구) 진주역 사거리 광장 조성사업을 본격 착수한다고 23일 밝혔다.

구) 진주역 사거리 광장 조성 사업은 천전동 일원 1만 1502㎡의 부지에 총사업비 314억원을 투입해 지난해 11월 기본 및 실시설계 착수를 시작으로 부지 보상에 들어가 1년 만인 올 12월 보상을 조기에 마무리하여 내년 준공을 목표로 본격 공사에 착수했다.

다만 사거리 교통 혼잡과 시민 불편을 조기에 해소하기 위해 교통시설은 내년 상반기에 완공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기형적인 교차로 선형 개선을 비롯한 회전교차로 주차장 등을 비롯해 도심지 주차난 해소와 보행자 편의를 위한 보행공간을 확장하는 한편 시민 휴식공간이 포함된 교통광장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지난 1923년 개통된 삼랑진-진주 간 철도인 진주역이 2012년 가좌동으로 이전한 후 낙후지역으로 전락한 철도 폐선부지에 대해 구 진주역 철도부지 재생 프로젝트 등 부강 진주 3대 프로젝트를 통해 문화도시 1번지 비전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조규일 시장은 “구) 진주역 사거리 광장 조성 사업은 진주 문화예술 부흥의 개막을 알리는 신호탄으로 진주를 대표하는 또 하나의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진주/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