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랜드, 탄광문화공원 개발 사업 수상작 최종 선정
상태바
강원랜드, 탄광문화공원 개발 사업 수상작 최종 선정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0.12.28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암흑체험' 제안 김다윤씨
강원랜드는 ‘2020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사진은 2022년 10월 개장 예정인 탄광문화공원 조감도 [강원랜드 제공]
강원랜드는 ‘2020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사진은 2022년 10월 개장 예정인 탄광문화공원 조감도 [강원랜드 제공]

강원랜드는 탄광문화공원 개발 사업의 상징성 강화 및 고객유치를 위한 신규시설, 콘텐츠, 이벤트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진행했던 ‘2020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의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135개의 아이디어가 제출됐으며 실무자평가, 외부전문가 평가 등 4차례 심사를 거쳐 대상 수상작 1건을 포함해 우수상, 장려상 등 최종 6개 아아디어가 선정됐다.

대상 수상작으로는 탄광의 어둠을 활용한 ‘암흑체험’을 제안한 김다윤씨 팀이 선정됐으며 부상으로 상금 300만원을 수여받을 예정이다.

김다윤씨 팀이 제안한 ‘암흑체험’은 탄광이 간직하고 있는 ‘찬란한 어둠’을 주제로 시각에 의존하는 기존의 전시연출과는 차별화된 방식으로 어둠속에서 청각, 후각 등 모든 감각을 활용한 전시연출 기법을 제안해 평가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탄광문화공원 시설 내 지하공간을 활용한 ‘다크 다이닝’시설은 고객들에게 색다른 체험거리를 제공하는 등 ‘어둠’이라는 탄광의 정체성을 활용한 전시 기법과 이색체험을 제안해 대상으로 선정됐다.

강원랜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의 도입 가능성을 분석·검토해 탄광문화공원 개발 사업에 반영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