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취약계층 위해 행복나눔 '희망 세탁소' 서비스
상태바
정선군, 취약계층 위해 행복나눔 '희망 세탁소' 서비스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1.01.04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탁물 수거·건조·배달까지 원스톱
강원 정선군이 찾아가는 ‘희망 세탁소’ 서비스를 실시한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이 찾아가는 ‘희망 세탁소’ 서비스를 실시한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이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의 위생환경 개선을 위해 찾아가는 뽀송 뽀송 행복나눔 ‘희망 세탁소’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사업은 대형빨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산간벽지 취약계층에게 체감도 높은 복지서비스 제공은 물론 지속 가능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뽀송 뽀송 행복나눔 ‘희망 세탁소’ 서비스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에 지원받은 대상자는 65세 이상 농촌지역 어르신 및 수급자,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희망 세탁소를 운영하고 대형세탁물 수거 및 세탁, 건조, 배달 등으로 위생 환경개선 및 건강한 생활 유지를 위한 위생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군은 접근이 용이한 장소를 선정해 거점세탁소를 설치·운영할 계획이며 희망 세탁소 운영에 따른 인력 배치는 세탁 및 배달에 필요한 인력은 노인 일자리 참여 일력을 관리 일력은 강원랜드 희망재단 지원을 받을 예정으로 정선시니어클럽에서 사업을 수행할 계획이다.

뽀송 뽀송 행복나눔 ‘희망 세탁소’ 운영시 산간지역 취약계층 가구에 대한 정기 방문을 통한 안전 확인 서비스와 생활실태 면담, 애로사항 청취, 주거환경 개선 등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또 세탁물 수거부터 건조, 배달까지 One-Stop 서비스를 상반기 중으로 제공하기 위해 희망 세탁소 운영에 필요한 건물 리모델링, 인력 모집 등 모든 행정적 절차를 빠른 시일내에 마무리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사소해 보일 수 있는 이불빨래라도 자력으로 해결 하지 못하는 취약가구에게는 큰 힘이 될 수 있다”며 “관내 취약가구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