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쌤 미래교육센터 오금 Hub’ 문 열다
상태바
‘송파쌤 미래교육센터 오금 Hub’ 문 열다
  • 박창복기자
  • 승인 2021.01.05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팹랩 장비 32종 등 다양한 4차산업 교육...미래융합인재 양성 핵심기관으로
‘오금 Hub’ 2층에 구비된 팹랩 장비(레이저 조각기, CNC가공기)[송파구 제공]
‘오금 Hub’ 2층에 구비된 팹랩 장비(레이저 조각기, CNC가공기)[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오금동에 위치한 송파청소년미래센터를 ‘송파쌤 미래교육센터 오금 Hub(이하 오금 Hub)’로 새롭게 조성했다.

구는 민선7기 역점사업 ‘송파쌤’의 핵심기관인 미래교육센터의 7번째 시설이다. 총 사업비 10억 원을 투입, 지난해 6월부터 5개월 간 리모델링을 진행해 지상 1~3층, 연면적 1,620㎡ 규모로 팹랩(Fabrication Laboratory, 제작실험실) 장비 32종을 갖추고 있다.

1층에는 팹 라운지와 팹 갤러리가 자리 잡고 있어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 및 작품전시 장소로 활용할 예정이다.

2층에는 레이저 조각기, CNC가공기, 3D프린터 등의 다양한 메이커 장비를 사용해 시제품을 제작해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유튜브 등 1인 방송을 체험할 수 있는 방송기기를 갖춘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크로마키 작업이나 제품촬영이 가능한 포토 스튜디오, 드로잉 웹툰 교육을 위한 웹 스튜디오가 들어서 있다.

3층에는 TED강의실이 조성돼 있다. 송파쌤 인물도서관과 연계하거나 각 분야 전문가들을 초청해 강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오금동 융합형 송파키움센터’도 마련돼 양질의 방과후 초등 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구는 ‘오금 Hub’를 통해 학교수업 중 자유학년제, 진로체험 등 학교 현장과 연계해 송파 청소년 누구나 편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박성수 구청장은 “‘세상에서 가장 큰 학교’로 만들겠다는 목표로 구만의 특화된 교육지원체계인 ‘송파쌤’을 구축, 그 일환으로 올해 안에 미래교육센터를 15개까지 확대해 누구나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교육 1등 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