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문경시, 618억 투입 하수도 사업 박차
상태바
문경시, 618억 투입 하수도 사업 박차
  • 문경/ 안병관기자
  • 승인 2021.01.06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점관리지역 지정사업 등 추진
주민 침수피해 해소 기대
경북 문경시는 하수도 시설 확충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은 모전오거리 [문경시 제공]
경북 문경시는 하수도 시설 확충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은 모전오거리 [문경시 제공]

경북 문경시는 618억 원을 들여 하수도 시설 확충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시는 국비사업으로 추진 중인 노후하수관로 정비 외 2지구에 사업비 575억 원을 투입해 지역 내 하수도 시설을 개선키로 했다.

점촌처리구역 노후하수관로 정비공사 1단계는 111억 원으로 2019년 사업을 착수, 올해까지 마무리할 계획으로 노후 우수관로를 정비하고 있다. 녹문지구외 관로 설치사업은 172억 원을 투입해 올해 착공 2023년까지 추진된다.

특히 작년 국비사업으로 확정된 모전오거리 외 1지구 일원의 문경시 하수도정비 중점관리지역 침수예방사업은 총사업비 292억 원으로 올해 국비 5억 원을 투입해 실시설계 후 3년간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사업이 마무리 되면 국지성 집중호우에 따른 인근 주민들의 침수피해를 말끔히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국비포함 총사업비 16억 원을 확보해 노후하수관로 정밀조사용역 2단계을 진행하고 있으며 하수도정비 기본계획 변경 수립용역비 14억 원의 국비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박홍균 시 하수도사업소장은 “앞으로 하수처리 기반시설이 열악한 지역의 개선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며 “주민 생활환경 개선과 지하수 오염방지 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문경/ 안병관기자
ahn-b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