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95] 사천 와룡문화제→'고려현종대왕축제'로 변경
상태바
[축제95] 사천 와룡문화제→'고려현종대왕축제'로 변경
  • 사천/ 박종봉기자
  • 승인 2021.01.10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창적인 문화 콘텐츠 개발
10월 에어쇼와 동시 개최
경남 사천문화재단은 와룡문화제 명칭을 올해부터 '고려현종대왕축제'로 바꾸기로 했다. [전매DB]
경남 사천문화재단은 와룡문화제 명칭을 올해부터 '고려현종대왕축제'로 바꾸기로 했다. [전매DB]

[전국은 지금 - 축제95]
경남 사천 와룡문화제

경남 사천 와룡문화제가 '고려현종대왕축제'로 탈바꿈한다.

10일 사천문화재단은 와룡문화제 명칭을 올해부터 '고려현종대왕축제'로 바꾸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한 매년 4월에 개최하던 일정도 10월로 변경해 사천에어쇼와 함께 개최하기로 했다.

재단은 이를 위해 9∼10월 사천시민을 대상으로 축제 명칭 변경과 관련한 온·오프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해 응답자 1천592명 중 69.2%가 '축제 명칭 변경'에 동의했다.

'잘 모르겠다'는 11.2%, '동의하지 않는다'는 19.6%였다.

시는 설문조사 결과를 사천시의회에 업무 보고했으며, 시정조정위원회가 축제 명칭 변경을 결정했다.

이와 함께 축제 프로그램도 대폭 변경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고려 현종 콘텐츠를 특화하기 위해 현종의 일대기, 고려촌 저잣거리로 꾸민 구역을 조성한다.

고려 현종을 소재로 한 뮤지컬·마당극, 고려 복식 패션쇼·세미나, 초조대장경 이운행렬, 제례 봉행 등을 준비하며 현종 유적지 순례투어, 사천 문화 역사 골든벨, 청소년 과거 시험제, 현종과 찰칵 사진 콘테스트 등 새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특히 대표 프로그램인 용놀이와 읍·면·동 퍼레이드를 없애고 연등회, 전국 거리 퍼레이드 경연대회와 문화퍼레이드를 추진한다.

재단 관계자는 "독창적인 문화관광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축제 명칭 등을 바꾸기로 했다"며 "사천을 대표하는 새로운 축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사천/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