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사천시, 안전도시 구축 행정력 집중
상태바
사천시, 안전도시 구축 행정력 집중
  • 사천/ 박종봉기자
  • 승인 2021.01.11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방역·안전 현장점검 실시
17억 투입 CCTV구축·통합안전센터 장비 추가 구축
사천시는 설명절 대비 다중이용시설 방역 및 안전 현장점검을 실시한다. [사천시 제공]
사천시는 설명절 대비 다중이용시설 방역 및 안전 현장점검을 실시한다. [사천시 제공]

경남 사천시가 안전도시 정책 추진에 행정력을 집중키로 했다.

11일 시에 따르면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전통시장, 운수시설, 판매시설 등을 대상으로 설명절 대비 다중이용시설 방역 및 안전 현장점검을 실시한다.

오는 17일까지 종교시설 258개소, 실내체육시설 134개소, 노래연습장 40개소, PC방 23개소, 오락실 7개소, 기타 3개소 등 모두 465개소의 중점 및 일반관리시설에 대해 실시한다.

이와 함께 유흥, 단란, 일반, 휴게, 제과 등 2484개소를 대상으로 집합금지 행 정명령 이행여부를 확인·점검하고 위반 시 행정처분 조치를 한다.

시는 올해 17억여원의 예산을 투입해 CCTV구축 및 통합안전센터 장비를 추가로 구축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안심불빛(로고라이트, 28대) 설치, 해양재난안전시스템 레이더(2개소), 투광기(8대) 설치사업도 벌인다.

시는 18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사천읍 선인리, 정동면 고읍리 일원을 대상으로 자연재해위험개선 정비사업을 펼친다.

시 관계자는 “시민이 안전하게 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시의 최우선 정책이다”며 전국 제일의 안전도시 건설을 위해 다각적인 시책과 정책을 추진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사천/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