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CES서 혁신기술 '온라인 공개'
상태바
한국전자통신연구원, CES서 혁신기술 '온라인 공개'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1.01.12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홀로그램 등 미래 선도형 기술 전시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이 최신 ICT 연구성과를 온라인 공개한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제공]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이 최신 ICT 연구성과를 온라인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연구원은 14일까지 진행되는 세계 최대 소비자가전 전시회인 CES 2021에서 인공지능 반도체, 디지털 홀로그래픽 디스플레이, 지능형 음장보안 센서 기술 등을 전시한다. 

기술에 관심 있는 해외 기업을 초청해 기술사업화를 위한 기술이전 상담도 함께 진행한다.

디지털 홀로그래픽 디스플레이 기술은 테이블탑형 디스플레이 기술과 초고해상도 공간광변조 패널 기술을 소개한다. 테이블탑형 디스플레이 기술은 컬러 홀로그램 영상을 360도 모든 방향에서 관찰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기술이다. 

패널 기술은 기존 대비 픽셀 피치를 1㎛까지 획기적으로 줄여 홀로그램을 볼 수 있는 시야각을 넓힌 기술이다. 

특히 지난해 8월 세계 최고 디스플레이 학회에서 혁신 기술상을 수상한 바가 있어 주목도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지능형 음장보안 센서 기술은 소리를 이용해 무단 침입이나 화재를 감지할 수 있는 기술이다. 소리의 반사 및 회절 현상을 이용하기 때문에 사각지대가 없고 정확도가 높다는 장점이 있다.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의 기술과 융합, 응용하기도 쉬워 활용도가 높다는 평가다. 

ETRI는 연구소기업인 ㈜시큐웍스와 함께 본 기술을 제품화하고 전시하는 등 기업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상생 협력의 길을 도모한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