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교육청, 행복더하기학교 운영 학생·학부모 90% 만족
상태바
강원교육청, 행복더하기학교 운영 학생·학부모 90% 만족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21.01.13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영 자체평가 결과 발표
방역·원격수업 발 빠른 대처
강원교육청은 2020학년도 강원행복더하기학교 운영 자체평가 결과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강원교육청 제공]
강원교육청은 2020학년도 강원행복더하기학교 운영 자체평가 결과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강원교육청 제공]

강원교육청은 13일 2020학년도 강원행복더하기학교 운영 자체평가 결과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 결과 학생 89.5%, 학부모 89.4%, 교직원 86.6%가 ‘매우 그렇다, 대체로 그렇다’로 답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서술형 문항에서도 긍정적인 내용이 주를 이뤘다.

코로나19로 인해 계획된 교육과정이 정상적으로 운영되기 어려웠음에도 학교 운영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던 이유는 학교 구성원 간 의사소통과 교원학습공동체가 활발히 이뤄져 방역과 수업운영에 발 빠르고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강원행복더하기학교는 민주적 학교운영 체제를 기반으로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학생중심 교육과정 및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교운영을 통해 학생이 스스로 삶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하는 학교혁신 본보기이다.

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노남호 장학관은 “강원행복더하기학교를 중심으로 도내 모든 학교가 실천 가능한 학교혁신을 추진해 코로나19 이후를 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올해 17개 교육지원청 학교혁신지원단을 중심으로 지역별 혁신과제를 발굴해 행복교육지구 사업과 연계해 추진하고 강원행복더하기학교 교장·교감·운영부장 공동연수를 통해 모두가 함께하는 학교혁신 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협의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