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아리아리정선 농업대학’ 9월 30일까지 운영
상태바
정선군 ‘아리아리정선 농업대학’ 9월 30일까지 운영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1.01.17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 경쟁력 강화·전문농업인 육성
강원 정선군은 전문농업인 양성의 요람인 ‘아리아리정선 농업대학’을 운영한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은 전문농업인 양성의 요람인 ‘아리아리정선 농업대학’을 운영한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은 전문농업인 양성의 요람인 ‘아리아리정선 농업대학’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13회를 맞는 아리아리정선 농업대학은 농업의 경쟁력 강화와 전문농업인 육성을 위한 사과전문학과를 운영하며 내달 18일부터 9월 30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및 농업현장에서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농업대학 사과전문학과 운영을 위한 신입생을 오는 31일까지 50명을 모집하고 있으며 주민등록상 정선군 거주 농업인은 농업기술센터 또는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아리아리정선 농업대학 사과전문학과는 사과영농에 관심이 있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신입생을 선발해 총 22회 102시간의 학사일정을 진행한다.

교육은 사과 관련 전문강사를 초빙해 사과 수형 및 정지전정, 사과 결실관리, 병충해 진단 및 방제기술, 사과 품질관리, 사과 가공, 농업현장 체험 교육, 선도 농업인 사례발료 등 사과 재배 전반에 걸친 이론과 실무기술 습득으로 고품질 사를 효과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전문 농업인 양성을 교육한다.

최승준 농업대학장은 “정선농업대학을 통해 최신 재배기술을 습득하고 영농애로사항의 해결능력을 향상시켜 교육수료 후 실제 농업경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