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여주축협, 코로나19 신속 PCR 검사 앞장
상태바
여주축협, 코로나19 신속 PCR 검사 앞장
  • 여주/ 김연일기자
  • 승인 2021.01.20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창준 조합장 "지역주민 건강·안전에 적극 동참"
여주축협하나로마트 코로나19 이동 검사장
여주축협하나로마트 코로나19 이동 검사장

경기 여주시가 코로나19 장기화에 전국 최초 지자체 비용부담으로 신속 PCR 검사를 진행하는 가운데 최근 여주축협 하나로마트에서 이동 검사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조창준 조합장과 지귀정 점장은 여주시 오학동에서 코로나19 무증상 감염자의 선제적 선별 차원에서 주말 마트를 찾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코로나19 신속 PCR 검사 장소 제공 요청을 의뢰받고 즉시 실행에 들어갔다.

지 점장은 2일간 총 285명을 검사했다면서 "동사무소 협조 요청에 즉시 응했고 검사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 마트 출입문 바로 옆에 코로나19 검사 장소를 마련해 고객들이 매장 출입시 시각적인 홍보 효과 및 이동 동선 최소화로 고객들의 불편을 최소화 했다"고 말했다.

조창준 조합장 집무 모습
조창준 조합장 집무 모습

또 "사전 계획에 없던 코로나19 신속 검사에 응해 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작은 정성으로 마트 자체 예산과 관내 영일건설 지원으로 쵸코파이 세트를 검사자 모두에게 증정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조창준 조합장은 "여주축협은 축산물생산자단체로 친환경적이고 안전한 먹거리를 책임지고 생산하는 조합원과 저비용 고효율의 축산물유통을 선도해 지역 주민들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의 고품질 축산 먹거리를 제공하는 사회적 기능을 하고 있다"며 "이번 코로나19 신속 PCR 검사도 지역주민과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적 기능의 일부분이고 향후에도 조합원과 지역사회를 위하는 일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여주/ 김연일기자
Y1-ki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