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 경찰 음주운전 고강도 감찰
상태바
인천 경찰 음주운전 고강도 감찰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21.01.21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경찰청, 특별점검단 운영
출근시간 입구서 음주 감지도
인천경찰청은 소속 경찰관들에게 ‘특별경보’를 발령하고 특별점검단도 운영한다. [인천경찰청 제공]
인천경찰청은 소속 경찰관들에게 ‘특별경보’를 발령하고 특별점검단도 운영한다. [인천경찰청 제공]

인천에서 최근 현직 경찰관들이 음주운전을 하다가 적발된 사건이 잇따르자 경찰이 특단의 조치를 내리고 고강도 감찰에 착수했다.

21일 인천경찰청은 소속 경찰관들에게 ‘특별경보’를 발령하고 특별점검단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감찰부서는 경찰관의 ‘숙취 운전’을 막기 위해 교통 관련 부서와 함께 출근 시간대에 매주 3차례 이상 각 경찰서 입구에서 음주 감지를 할 예정이다.

또 특별점검단은 음주운전뿐 아니라 각종 의무 위반 행위를 막기 위해 인천경찰청 소속 모든 부서의 업무 전반을 정밀 점검한다.

인천지역에서 최근 현직 경찰관들이 음주 운전을 하다가 잇따라 적발됐다.

삼산경찰서 소속 A 경장은 지난 18일 오후 10시 40분께 인천시 남동구 간석동 한 골목에서 자신의 싼타페 차량을 운전한 혐의로 불구속 입건됐다.

조사 결과 A 경장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치였다.

경찰은 당시 A 경장이 운전한 차량에 같은 경찰서 소속인 B 경위가 탄 사실을 확인하고 그에게 도로교통법 상 음주운전 방조 혐의를 적용할지 검토하고 있다.

앞서 지난 16일에도 미추홀경찰서 소속 C 경장이 음주 단속에 적발됐다.

C 경장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정지에 해당하는 수치였다.

한편 인천경찰청 관계자는 “고강도 대책을 통해 소속 경찰관들의 각종 위반 행위를 근절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맹창수기자
mc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