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천군, SOC 사업 박차
상태바
서천군, SOC 사업 박차
  • 서천/ 노영철기자
  • 승인 2021.01.26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중 사업예산 2058억 신속집행
일자리사업 조기 시행·합동설계반 운영
충남 서천군은 올 상반기 중 역대 최대 규모의 신속집행을 추진할 계획이다. 사진은 서천군청 전경 [서천군 제공]
충남 서천군은 올 상반기 중 역대 최대 규모의 신속집행을 추진할 계획이다. 사진은 서천군청 전경 [서천군 제공]

충남 서천군은 올 상반기 중 역대 최대 규모의 신속집행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 어려운 경제 여건과 고용 위험, 대외적 불확실성 등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지역경제성장 촉진 등 지방재정의 적극적 역할이 강조됨에 따라 연초부터 사전절차 이행, 조기 착공 등을 통해 상반기 중 2058억 원의 사업예산을 차질없이 집행한다는 방침이다.

군은 특히 상반기 신속집행 목표율을 70%로 설정하고 일자리 창출과 소비·투자 사업 등 군민의 생활경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사업 등을 중점 집행해 지역 경제성장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이이따라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지역방역 일자리사업 등 직접일자리사업을 조기 시행하고 합동설계반을 운영해 실시설계 등 사전 절차를 신속하게 완료하는 등 지역 SOC 사업 예산이 1분기부터 본격 투입될 수 있도록 추진한다.

또 신속집행 추진단을 구성해 1000만 원 이상 사업별 추진 실적을 상시 점검하고 이월 및 불용예산 최소화를 위해 자체 평가 시스템을 운용하는 등 부서장과 팀장 중심의 책임제를 강화해 사업예산이 일정에 맞게 집행될 수 있도록 중점 관리할 방침이다.

한편 노박래 군수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어려운 여건속 일자리 사업과 각종 SOC 사업을 중심으로 지방재정을 적극 집행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천/ 노영철기자
noy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