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산시, 美 온라인 시장 발 디뎠다
상태바
서산시, 美 온라인 시장 발 디뎠다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21.01.26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울타리USA 수출 성사·선전식...충남도 내 유일
농특산물 6종 온라인몰 3개소·직영매장 3개소서 판매
서산시는 서산시농업기술센터 주차장에서 미국 울타리USA 수출 성사 및 선적식을 개최했다. [서산시 제공]
서산시는 서산시농업기술센터 주차장에서 미국 울타리USA 수출 성사 및 선적식을 개최했다. [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 대표 농특산물 6종, 1억 5000만 원 상당이 충남 최초 미국 온라인 쇼핑몰에 오른다.

시는 26일 서산시농업기술센터 주차장에서 미국 울타리USA 수출 성사 및 선적식을 개최했다.

시의 끊임없는 판로개척 노력과 공격적인 해외마케팅이 주효했다. 특히 미국 온라인 시장 진출은 서산시가 충남도 내 유일해 의미가 깊다.

이날 선적된 농특산물은 미국 내 울타리USA에서 운영하는 온라인몰 3개소와 직영매장 3개소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이번 수출 성사에는 지난 2019년 관내 8개 농특산물 생산업체가 모여 설립한 서산특산유통사업단의 공이 컸다.

한편 시는 지난해 관내 16개 농특산물 생산농가를 지원해 대만, 중국, 일본 등 해외로 224억 원 상당의 젓갈, 채소 등 농특산물을 수출했다.

또한 호주, 뉴질랜드 등 해외 농특산물 판촉행사를 통해 1억 2000만 원의 판매실적도 달성했다.

맹정호 시장은 “충남 최초로 미국 온라인 쇼핑몰에 수출길을 연 뜻깊은 날”이라면서 “앞으로도 적극적인 행정지원으로 다양한 해외 판로를 개척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내달경 미국 울타리 USA와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개최해 수출품목을 확대하고 오는 5월 중 서산 전용판매코너 설치 등을 위해 MOU를 체결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