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진주시, 여성친화도시 조성 '잰걸음'
상태바
진주시, 여성친화도시 조성 '잰걸음'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21.01.31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가족부와 협약 체결
주민 삶의 질 향상 등 상호 협력
여성친화도시 조성 협약식 [진주시 제공]
여성친화도시 조성 협약식 [진주시 제공]

경남 진주시는 최근 여성가족부와 2020년 여성친화도시 조성 협약식을 온라인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여성과 남성이 평등한 지역 사회 조성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시는 향후 5년간 여성친화도시 조성 계획에 대한 이행점검, 전문가 자문 및 컨설팅 등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시와 여성가족부는 성평등 정책사업 공동 발굴, 성평등 문화확산과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상호 협력, 여성친화도시에 대한 주민의 관심과 공감대 형성을 위한 홍보와 교육으로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지역의 정책과 발전과정에 남성과 여성이 동등하게 참여하고 여성의 역량 강화, 돌봄 및 안전을 위해 다양한 여성친화 사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특히 시는 대표적인 특화 사업으로 ▲시민대상 성인지 교육 의무화 진주 양성평등 50분 ▲지역의 젠더 거버넌스 체계 구축과 여성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여성친화도시 거점 소통공간 석류클럽 운영 ▲역사적 진주여성을 발굴·재조명하는 위풍당당! 진주여성 사업 등을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 평등과 행복을 체감할 수 있는 여성친화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조규일 시장은 “양성평등 문화 확산과 여성의 사회 참여 활성화 및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조성 등 행정의 전 분야에서 여성친화적인 요소를 접목해 시민이 주인이 되고 평등 문화가 살아
숨쉬는 행복한 여성친화도시가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진주/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