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하대 공대 11개 학과, 공학교육인증 획득…수도권 '최다인증'
상태바
인하대 공대 11개 학과, 공학교육인증 획득…수도권 '최다인증'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1.02.01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간정보학과 '최우수'·기계공학과 등 9개 학과 '우수'
국내외 취업과 진학·국제기술사 자격취득에 유리
인하대학교 교정에 부착된 ‘공과대학 11개 프로그램 공학교육인증 획득’ 축하 현수막 앞으로 학생들이 걸어가고 있다. [인하대 제공]
인하대학교 교정에 부착된 ‘공과대학 11개 프로그램 공학교육인증 획득’ 축하 현수막 앞으로 학생들이 걸어가고 있다. [인하대 제공]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 공과대학 11개 학과가 (사)한국공학교육인증원(ABEEK) 공학교육인증평가에서 인증을 획득했다. 

1일 인하대에 따르면 이번 인증 학과는 기계공학, 화학공학, 생명공학, 신소재공학, 사회인프라공학, 환경공학, 공간정보공학, 건축공학, 전기공학, 전자공학, 정보통신공학과다. 

그 중 공간정보공학과는 최우수, 기계공학과 외 9개 학과는 우수 등급을 받았다. 

ABBEK가 주관하는 공학교육인증제도는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공학사 학위를 보장하는 제도로 지난해 5월 기준 전국 77개 대학, 402개 프로그램에서 시행 중이다.

인하대는 공학교육인증제도가 한국에 도입됐던 지난 2002년 도입, 현재 수도권 대학 중 최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16년부터는 인증 학과에 입학한 모든 학생이 공학교육 인증과정을 이수하게 하고 있다.

ABEEK을 이수한 졸업생은 ABEEK과 협정을 맺은 국내 200개 이상의 기업체 지원 시 서류전형 우대 등 혜택을 받으며, 별도의 교육과정 없이 국제기술사 신청자격이 부여된다. 

해외 진학이나 취업(인턴십) 시 워싱턴 어코드 정회원인 미국, 호주, 캐나다, 일본, 중국 등 10여 개국에서 학력의 등가성을 보장받아 글로벌 엔지니어로서의 기본역량과 국가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조명우 총장은 “공학교육인증은 수요자 중심의 공학교육 체제와 성과중심 교육체제를 기초로 지속적인 자율순환형 교육개선 체제를 갖추고 있음을 입증해야만 받을 수 있다”며 “교수진의 교육개선 활동과 대학의 적극적인 지원이 있어 좋은 결과가 있었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