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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양군, 빅데이터 활용 정확한 민원서비스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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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양군, 빅데이터 활용 정확한 민원서비스 제공한다
  • 양양/ 박명기기자
  • 승인 2021.02.03 1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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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 양양군은 국민신문고를 통해 접수된 민원데이터를 분석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양양군 제공]
강원 양양군은 국민신문고를 통해 접수된 민원데이터를 분석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양양군 제공]

강원 양양군은 국민신문고를 통해 접수된 1086건의 민원데이터를 분석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국민신문고 빅데이터 분석결과 총 1086건 중 관내 접수 민원은 538건으로 전체 민원의 49.5%이며 가장 많이 발생한 키워드는 과태료 부과, 5대 불법주정차, 계고장 발송 등 교통위반이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주요현안 순위는 교통분야 410건(38%), 환경분야 261건(26%), 행정일반 105건(10%), 안전분야 59(5%), 공동주택 55건(5%), 보건분야 49건(5%) 순으로 나타났으며, 단위 민원으로는 불법주정차, 공사, 도로보수, 인허가 조달, 공무원 관련, 가로등, 소음, 수질오염 순으로 제기됐다.

부서별 민원처리 건수는 안전교통과, 건설과, 관광과, 허가민원실, 보건소 순으로 많았으며, 민원접수기간은 1.86시간으로 법정시한인 2시간보다 단축해 접수하고 있는 반면, 처리 일수는 평균 7.13일로 법정시한 7일보다 지연 처리하는 사례가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최태섭 군 허가민원실장은 “국민신문고 민원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민원경감대책, 제도개선 등 효과적인 대응방안을 마련하고,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서비스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양양/ 박명기기자
parksh_MK@jeonm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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