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안양시 동안구보건소, 호흡기전담클리닉 오픈
상태바
안양시 동안구보건소, 호흡기전담클리닉 오픈
  • 안양/ 배진석기자
  • 승인 2021.02.03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흡기 질환자·발열환자 불안감해소 기대
경기 안양시 동안구보건소에 호흡기전담클리닉이 문을 열었다. [안양시 제공]
경기 안양시 동안구보건소에 호흡기전담클리닉이 문을 열었다. [안양시 제공]

경기 안양시 동안구보건소에 호흡기전담클리닉이 문을 열었다.

동안구보건소 1층을 리모델링해 지난 2일 개소한 호흡기전담클리닉은 94.05㎡규모에 진료실, 검체실, 방사선실 등을 갖추고 있다. 이곳에는 의료진과 방역인력 등 8명이 상주하게 된다. 호흡기전담클리닉의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방문자 간의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화를 통한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신청자는 진료에 앞서 문진을 통해 코로나19와 역학적 연관성이 없음을 확인받아야 한다. 중증이나 만성호흡기질환자는 대상에서 제외되며 진료 수가는 일반진료와 동일하게 적용된다.

시는 이날 리모델링을 통한 호흡기전담클리닉 개소와 함께 코로나19 비상방역센터도 확대 운영한다. 같은 1층에 설치된 비상방역센터는 코로나19 확진자 역학조사와 접촉자 분류. 확진자 병상배정과 이송, 자가격리대상자 관리, 선제적 방역을 전담하며 호흡기전담클리닉과 유기적인 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최대호 시장은 “호흡기 질환자와 발열환자들이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보건소직원들을 격려했다. 한편 이달 말에는 만안구보건소에도 호흡기전담클리닉이 개소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안양/ 배진석기자
bae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