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규창 경기도의원, 열악한 여주도로망 개선 지역 주민 불편해소 '온힘'
상태바
김규창 경기도의원, 열악한 여주도로망 개선 지역 주민 불편해소 '온힘'
  • 여주/ 김연일기자
  • 승인 2021.02.04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도 345호선 우만동~점동·천송~신남 구간 확·포장
금사119지역대 신축 부지 확보..."지역민 행복촉구 최선"
김규창 경기도의원 [여주시 제공]
김규창 경기도의원 [여주시 제공]

김규창 경기도의원(국민의힘·건교위·운영위·여주2)이 지방도 345호선 여주읍 우만동~점동면 처리 구간과 여주시 천송동~북내면 신남 구간의 확·포장 예산 배정 결실로 올해 공사가 추진된다.

김 의원은 여주시의 열악한 도로 사정으로 주민 불편과 어려움을 해소키 위해 부단한 의정활동을 했다.

첫 결실로 여주읍 우만동~점동면 처리 구간 확·포장 과정에서 1단계 여주시 관리 구간에 대한 예산 지원으로 지난해 공사가 완료되고 2단계 경기도 구간의 추가 공사를 위해 올해 경기도 본예산에서 4억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여주읍 우만동~점동면 처리 구간의 2단계 공사 경기도 관리 구간은 2.5㎞ 왕복 2차선으로 총사업비 155억 3000만원으로 2023년 12월 준공예정이다.

지방도 345호선 여주시 천송동~북내면 신남 구간은 여주 시내와 강천면, 북내면, 양평군 양동면, 원주시 문막읍을 연결하는 지방도로 이곳을 지나는 골프장도 여러 곳으로 지역내 교통 요충지이다.

지방도 우만동~점동면 처리, 천송~북내면 신남 확·포장 공사 구간 [여주시 제공]
지방도 우만동~점동면 처리, 천송~북내면 신남 확·포장 공사 구간 [여주시 제공]

그러나 이 구간은 오르막과 내리막의 급경사 및 급커브 구간과 왕복 4차선에서 왕복 2차선으로 줄어드는 병목현상 등 도로 기능상의 악조건을 모두 갖춘 구간으로 그동안 수많은 크고 작은 사고가 잇달아 지역 주민들의 불편과 피해로 민원이 끊이지 않은 구간이기도 하다.

김 의원은 여주시 천송동~북내면 신남 구간도 여주읍 우만동~점동면 처리 구간 못지않은 시급히 개선해야 할 구간이라는 인식과 열악한 도로 개선만이 지역 주민들을 교통사고로부터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길이라는 확실한 의정 목표를 가지고 활동했다.

지역내 지방도 도로 개선에 대한 목표를 꾸준히 펼친 결과로 올해 본예산에서 여주읍 우만동~점동면 처리 구간 2단계 예산 확보와 여주시 천송동~북내면 신남 구간 6억1000만원을 확보했다.

이외 금사면 지역의 오랜 숙원인 금사119지역대 신축 부지확보를 위한 예산 8억1000만원을 확보해 지역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금사면 119지역대는 정규직원 4명과 지역 의용소방대원들이 자체적으로 근무하는 형태로 현재는 면사무소 한쪽 옆에 붙어있는 구조로 주차장 및 119지역대의 협소로 화재나 구조 등 각종 출동시 소방차의 진·출입에 불편을 초래하고 있다.

금사 119지역대 [여주시 제공]
금사 119지역대 [여주시 제공]

총공사비 34억6200만원의 예산으로 지상 2층 규모로 올 연말 공사입찰 및 계약을 완료하고 2023년 5월 완공 예정인 가운데 부지매입 비용으로 약 8억1000만원을 확보함으로 사업추진에 탄력이 예상된다.

이런 의정 활동의 결과로 김의원은 여의도정책연구원에서 실시한 2020년도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에서 광역의회부문 대상과 2020년 제2회 다산의정 광역정치 부분 대상을 수상했다.

김 의원은 “지역민과 도민행복 추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여주/ 김연일기자
Y1-ki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