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철원군, 2021년 산림경영계획(인가)신청 작성 보조사업비 지원
상태바
철원군, 2021년 산림경영계획(인가)신청 작성 보조사업비 지원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21.02.05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원군은 2021년 산림경영계획(인가)신청 작성 보조사업비를 지원한다.  [철원군 제공]
철원군은 2021년 산림경영계획(인가)신청 작성 보조사업비를 지원한다. [철원군 제공]

강원 철원군(군수 이현종)은 올해 관내 산림을 소유하고 있는 산주를 대상으로 약 800ha의 산림경영계획(인가)신청서 작성 보조사업을 시행한다.

산림경영계획이란 산림을 지속적이고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조림, 숲 가꾸기, 임목생산, 생산기반시설, 소득사업 등 지속적인 산림경영을 위한 10년 단위의 종합 경영계획사업이다.

산림경영계획 작성을 통해 인가를 받은 산지의 경우 재산세가 보전산지의 경우 분리과세, 준보전산지는 별도합산 과세 대상으로 종합부동산세에 포함되는 경우보다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접수 기간은 연중 접수를 받으며 (예산소진시 신청 접수마감), 산림경영계획(인가) 신청서 작성 시 소요되는 경비는 전액보조이다. 신청자격은 관내 임야를 소유하고 있는 산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산림경영계획 작성을 통해 산주들이 산림경영의 주체로서 세제혜택도 받고 체계적이고 보전 가치가 높은 산림자원을 유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산림경영계획(인가) 신청서 작성 보조사업에 관해 문의사항은 철원군청 녹색성장과 산림자원조성(033-450-4946-5422)부서로 연락하면 된다.

 

[전국매일신문] 철원/ 지명복기자 
jmb123@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