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부터 공동 영업·마케팅까지 추진
KT는 제네시스와 KT의 음성인식(STT·Speech to Text) 및 개인화 음성합성(P-TTS·Personalized-Text to Speech), 보이스봇 등 AICC 솔루션, 제네시스의 클라우드 콘택트센터 플랫폼을 통합한 혁신 서비스를 개발하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클라우드 AICC 솔루션은 기업의 전화 상담업무를 자동화하는 동시에, AI가 상담 중 고객에게 직접적 지원이 필요한 시점을 파악하고 상담사를 연결해줘 효율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네시스 코리아 진재형 대표이사는 "KT의 인공지능 및 클라우드 기술과 제네시스의 콘택트센터 플랫폼 기술력을 접목해 기업들이 신속하고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T AI/빅데이터사업본부장 최준기 상무는 "제네시스와의 협력으로 KT가 지금까지 개발해 온 한국어 인공지능을 보다 많은 기업이 빠르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김윤미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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