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춘천시, 청년 삶·가치 공유하는 도시로 거듭난다
상태바
춘천시, 청년 삶·가치 공유하는 도시로 거듭난다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21.02.14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청년정책 시행계획 수립
4개분야 31개 사업에 73억 투입
춘천시는 최근 ‘2021년 청년정책 시행계획’을 수립, 발표했다. 사진은 춘천시청사 전경 [춘천시 제공]
춘천시는 최근 ‘2021년 청년정책 시행계획’을 수립, 발표했다. 사진은 춘천시청사 전경 [춘천시 제공]

강원 춘천시가 올해 청년정책 사업에 73억원을 투입해 청년의 삶과 가치를 공유하는 도시 구현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최근 ‘2021년 청년정책 시행계획’을 수립, 발표했다.

지난해에도 4개분야 31개 사업에 76억원을 투입, 청년정책 사업을 추진했다.

올해 청추진 방향은 코로나19 장기화와 경제 여건 악화에 대응하고 청년 사회 참여 확대와 청년주도 정책 발굴 등이다.

시는 올해 73억원을 들여 4개 분야 29개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일자리 마련과 고용안정 ▲청년참여와 미래역량강화 ▲창업환경조성 ▲생활안정을 통한 지역정착이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일자리 마련과 고용안정을 위해 21억원 투입, 대학일자리센터 지원과 언택트 산업 맞춤형 인턴십 등이 진행된다.

또 청년참여와 미래역량강화 사업은 청년청운영, 대학발전 육성사업 등이다. 창업환경조성은 근화동396 청년창업공간 운영, 식품산업 인큐베이팅 운영지원 사업 등이다. 이밖에 생활안정을 통한 지역 정착을 위해 시 청년농업인 영농정착 지원, 청년저축계좌 지원 등도 추진한다.

이영애 사회적경제과장은 “시는 청년의 행복한 삶에 대한 권리를 보장하고 청년 정책을 안정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자립하는 청년, 참여하는 청년, 행복한 청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