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올해 농업기술센터 시범사업에 19억 투입
상태바
보령시, 올해 농업기술센터 시범사업에 19억 투입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1.02.16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 산학협동심의회 개최...영농기 전 본격 추진
충남 보령시는 16일 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 산·학 협동심의회를 개최했다.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는 16일 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 산·학 협동심의회를 개최했다.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는 16일 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 산·학 협동심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심의회는 올해 추진할 농업기술센터 시범 7개 분야 46개 19억 원의 사업안건을 심의하고 대상자를 확정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심의회에 앞서 신청 농가의 타당성 및 적정성 여부 검토, 농가 현지 조사를 거쳐 지원안을 상정했다.

주요 사업으로는 ▲인력육성 분야 친환경 농업 선도실천 농업인육성 등 19개 사업 ▲생활자원 분야 치유형 농촌체험농장 육성 등 6개 사업 ▲남부지소 분야 단둥 하우스 연중재배 체계구축 시범 1개 사업 ▲동물자원 분야 자연순환농업 촉진 완숙퇴비 생산 시범 등 6개 사업 등이다.

또 ▲작물환경 분야에 드론 활용 벼 생력재배 시범 등 6개 사업 ▲원예 특작 분야 지역활력화 작목기반조성 등 6개 사업 ▲연구개발 분야 양송이 신품종 친환경 재배기술 보급 시범사업 등 2개 사업을 추진한다.

이에 따라 시는 이날 확정된 시범사업에 대해 사업별로 영농기 전에 조기 착수를 권장하고 작목별 전문지도사의 현장 기술지원을 통해 사업효과를 극대화하기로 했다.

또한 사업추진결과 우수사례 등 확대보급이 필요한 새로운 기술과 사업내용에 대해서는 많은 농업인들이 공유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국영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전문지도사의 현장 맞춤형 기술지도로 농업환경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농업의 경쟁력을 키워나갈 방침”이라며 “앞으로 영농기 이전에 사업을 추진해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