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 쌍용차 협력사에 50억 특례보증 지원
상태바
경기도, 쌍용차 협력사에 50억 특례보증 지원
  • 한영민기자
  • 승인 2021.02.18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도의회 임시회서 추경예산 편성
5월부터 본격 지원 돌입 방침
경기도가 쌍용차 협력사에 50억원 규모의 특례보증 지원에 나섰다. 사진은 쌍용자동차 전경 [쌍용차 제공]
경기도가 쌍용차 협력사에 50억원 규모의 특례보증 지원에 나섰다. 사진은 쌍용자동차 전경 [쌍용차 제공]

경기도가 쌍용차 협력사에 50억원 규모의 특례보증 지원에 나섰다.

도는 오는 4월 추경예산 편성을 위한 도의회 임시회를 거쳐 해당 기금을 출연한 뒤 5월부터 본격적인 특례보증 지원에 들어갈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도는 쌍용차 문제가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에 핵심 해결과제로 설정해 선제적 지원책을 펼치기로 했다. 특히 회생방안이 성공할 때까지 협력업체들이 유동성 위기를 최대한 견뎌낼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쌍용차는 본사와 완성차 제조공장 모두 도에 있는 핵심 자동차기업 중 하나다. 1차 협력기업 중 약 30%인 71개 사가 도내에 있고 2만6000명에 달하는 노동자가 이들 기업에 근무 중이다.

또 전속거래 기업이 경기·인천지역에 38%(24개 사)에 달해 만약 쌍용차가 공장폐쇄나 생산중단을 맞을 경우 1만2700명의 일자리와 1조3419억원의 부가가치 생산액이 감소할 것으로 추정된다.

한편 쌍용차는 지난해 말 법정관리를 신청했으나 최근 미국 자동차 유통기업 HAAH의 2800억원 신규 투자를 전제로 하는 회생 방안을 마련·추진하는 등 돌파구 마련에 주력하고 있다.

이재명 지사는 “쌍용차 문제는 경기도의 해결과제”라며 “쌍용차 경영 정상화를 위해 경기도 차원의 지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힌 바 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