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 인명피해 고위험시설 핀셋형 안전대책 추진
상태바
경기도, 인명피해 고위험시설 핀셋형 안전대책 추진
  • 한영민기자
  • 승인 2021.02.19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스마트 재난 대비로 더 안전한 경기도를 만들겠다는 내용의 2021년 실천과제를 밝혔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제공]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스마트 재난 대비로 더 안전한 경기도를 만들겠다는 내용의 2021년 실천과제를 밝혔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제공]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19일 스마트 재난 대비로 더 안전한 경기도를 만들겠다는 내용의 2021년 실천과제를 밝혔다.

도 소방재난본부는 인명피해 위험이 큰 공사장에는 소방시설공사 특별 단속반을 운영하고 물류창고에는 근로자 피난안내선 설치를 유도하는 등 핀셋형 안전대책을 추진한다. 

특히 취약계층에 패치형 자동소화기를 보급하고 주택용 소방시설을 1만9천 가구에 보급하는 등 주택화재 인명피해를 줄여나갈 방침이다. 

또한 무허가소량위험물 단속 및 사고 이력 사업장을 중점적으로 관리하는 한편 분기별 단속 테마를 선정해 고질적 안전무시 관행을 뿌리뽑는 데 초점을 맞추고 고강도 점검도 벌일 예정이다.

소방안전 인프라 확충에도 심혈을 기울인다.

이와함께 현장인력 625명을 신규 충원하고 소방관서 원거리 지역 119안전센터 6곳을 추가로 신설 추진한다. 

스마트 재난대비에도 앞장서며 ‘화재 자동신고시스템’ 고도화에도 집중한다.

또한 긴급차량 우선신호시스템이 아직 설치되지 않은 20개 시군의 연내 설치를 서둘러 도내 31개 시군 모두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