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 광주시, 경제과학진흥원 유치설 '솔솔'
상태바
경기 광주시, 경제과학진흥원 유치설 '솔솔'
  • 광주/ 도윤석기자
  • 승인 2021.03.03 16:3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접근성 유리...이전 의향 전달
市 "경진원·GH 적극 검토 중"
경기 광주시청사 전경
경기 광주시청사 전경

경기 광주시는 전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진원) 관계자들과 공공기관 이전에 대한 면담을 개최한 가운데 접근성이 유리한 광주시 이전 의향을 전한것으로 3일 알려졌다.

또한 경기주택공사의 경우도 경기광주역 역세권 개발과 관련해 상당한 지분을 가지고 있어 타 지자체보다는 유리한 입지조건이라는 관측도 나오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아직까지는 내용을 공개할 단계는 아니지만 경진원과 경기주택도시공사을 적극 검토 중에 있다”고 말했다.

도는 이미 두차례에 걸쳐 8개 공공기관을 낙후된 경기 동북부로 이전한 데 이어 지난달 17일 추가로 경기주택도시공사(GH),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연구원, 경기도여성가족재단, 경기복지재단, 경기농수산 진흥원 등 7곳을 이전계획을 발표하고 내달 공모 절차를 진행한다.

1차에는 ▲경기문화재단 ▲경기관광공사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등 3곳이 고양시로 이전할 예정이며 2차에 경기교통공사는 양주시 ▲경기도일자리재단은 동두천시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양평군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은 김포시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여주시로 5곳이 각각 확정됐다.

이에 주민 A씨는 “광주시가 2차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유치를 희망했지만 무산된바 있다”며 “이미 다른 시·군에서는 TF팀을 구성하는 등 발빠르게 유치 작전을 펼치고 있는데 시도 수원 및 수도권과 가까운 지리적인 요건을 부각시켜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유치작전을 펼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남양주시와 양주시는 TF팀 구성을, 연천군은 경기도 3차 공공기관 이전 환영 및 입장 발표 기자회견 통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유치에 총력전을 기울이는 등 발빠른 유치작전을 펼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광주/ 도윤석기자
ngoa2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kim 2021-03-04 09:55:45
좋은 기사 고맙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