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홍성형 평생학습 인프라 구축 나선다
상태바
홍성형 평생학습 인프라 구축 나선다
  • 홍성/ 최성교기자
  • 승인 2021.03.08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홍성군은 올해 홍성형 평생학습 인프라 구축에 나선다. 사진은 문해교육 한마당 [홍성군 제공]
충남 홍성군은 올해 홍성형 평생학습 인프라 구축에 나선다. 사진은 문해교육 한마당 [홍성군 제공]

충남 홍성군은 올해 홍성형 평생학습 인프라 구축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군은 홍성군평생학습센터, 신도시평생학습센터를 중심으로 군민의 다양한 교육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수요자 맞춤형으로 다채로운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홍성군평생학습센터에서 강의 실전 스피치, 초급 중국어, 힐링 미술테라피 등 야간 프로그램을 신설해 140명의 군민을 대상으로 총12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신도시평생학습센터에서는 영화 속 진짜 영어, 독서논술지도사, 정리수납전문가 등 16개 프로그램에 228명이 참여하며, ▲꼼이놀이 ▲촉감놀이 꼼지락 ▲몸 튼튼 마음튼튼 유아체육 등 300개 팀의 영유아와 부모를 대상으로 30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아름답고 활기찬 인생 후반전을 준비하는 50+ 세대 군민의 인생 재설계를 돕기 위해 ‘50플러스 스쿨’을 운영한다.

이와 함께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대응하고 학습열정에 부응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남성의 가사분담 비중 확대 및 ‘먹방’, ‘쿡방’등 트렌드 변화와 요리 프로그램에 대한 군민의 학습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관내 기관·단체와 함께 다양한 식·음료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배움의 기회를 놓친 어르신들을 위한 문해 교육도 병행한다.

특히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올해부터 ‘가정방문형(과외) 문해교육’ 사업을 신규로 추진할 예정이다.

오성환 군 교육체육과장은 “군민들의 학습 열기를 잘 반영해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더 나은 교육 제공으로 보답하며 명품 평생학습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홍성/ 최성교기자
sg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