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광철 연천군수 '찾아가는 군수실' 운영
상태바
김광철 연천군수 '찾아가는 군수실' 운영
  • 연천/ 김진호기자
  • 승인 2021.03.10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광철 경기 연천군수는 미산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찾아가는 군수실’을 운영했다. [연천군 제공]
김광철 경기 연천군수는 미산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찾아가는 군수실’을 운영했다. [연천군 제공]

김광철 경기 연천군수는 미산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찾아가는 군수실’을 운영했다고 10일 밝혔다.

김 군수는 매월 2회 민원과의 소통창구 운영으로 지역 현안, 각종 고충 민원과 주요 애로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면서 해결방안을 강구하고 있는데 ‘찾아가는 군수실’은 매월 둘째 주에 읍·면 민원현장을 순회하며 운영하고 있으며 매월 넷째 주에는 종합민원과 민원실 민원 1회 방문 상담실에서 ‘군수 민원상담의 날’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찾아가는 군수실 민원상담 신청내용은 4건으로 그동안 주민들 통행에 불편했던 미산면 유촌리와 백석리 구간 약 500m 인도설치 요청, 1984년에 건립돼 노후된 삼화리 마을회관 신축과 지난해 12월에 행정리로 신설된 광동리 마을회관의 신속한 건립 및 삼화리 277-75번지 일원 18필지의 수도 공급 대책 마련 등에 대해 신청됐다.

주요 상담 내용은 유촌리 백석리 구간 인도설치는 올 상반기 중 해당 지역 현황측량실시 후 사업 방향을 결정할 예정이며 마을회관 신축은 우선순위를 검토해서 추진할 예정이다.

이순미 종합민원과장은 “‘찾아가는 군수실’은 지역주민들의 고충 및 건의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현장에서 청취하며 맞춤형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내달에는 왕징면에서 실시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연천/ 김진호기자
kimj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