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교육청, 학생·교직원에 1TB 클라우드서비스 제공
상태바
경기교육청, 학생·교직원에 1TB 클라우드서비스 제공
  • 이재후기자
  • 승인 2021.03.11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교육청이 최대 1TB 저장 가능한 ‘교육용 상용클라우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경기교육청 제공]
경기교육청이 최대 1TB 저장 가능한 ‘교육용 상용클라우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경기교육청 제공]

경기교육청이 최대 1TB 저장 가능한 ‘교육용 상용클라우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교육용 상용클라우드서비스는 ‘Microsoft 365’나 ‘한컴스페이스’등 웹오피스 프로그램과 PC 설치용 한컴오피스도 지원한다.

특히 도교육청은 지난해 코로나19로 등교수업과 원격수업을 병행하는 교육환경 변화에 따라 학생 이용자 수가 2019년 1만92명에서 2020년 9만7021명으로 한 해 동안 861%가량 급증했다고 밝혔다.

이용자 급증에 따라 도교육청은 최근 교육용 상용클라우드서비스 메인화면을 수요자 중심으로 개편해 이용자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교육용 상용클라우드서비스 지원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해 계정을 만들면 된다.

계정을 만들 때 필요한 가입 인증키의 경우 학생·교직원은 소속 학교 담당자에게 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직속기관·단설유치원 교직원은 도교육청 교육정보담당관 담당자에게 요청하면 된다.

안준상 교육정보담당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올해도 등교수업과 원격수업을 당분간 병행해야 하는 상황이다”며 “도내 학생과 교직원이라면 언제 어디서나 교수학습에 즉시 활용할 수 있는 교육용 상용클라우드서비스를 적극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