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시, 민·관·군·경 지역 통합위기 극복 논의
상태바
대전시, 민·관·군·경 지역 통합위기 극복 논의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1.03.25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통합방위회의 개최
국가중요시설 안티 드론체계 구축 등 4개 주제 토의
민・관・군・경 
민・관・군・경 지방통합방위 [대전시 제공]

대전시는 25일 통합방위종합상황실에서 민・관・군・경 관계자들과 지방통합방위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인 허태정 대전시장을 비롯한 권중순 시의회의장,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전성대 32보병사단장, 송정애 대전경찰청장, 5개 자치구 구청장, 대전지역 기관장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양한 토론을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대전시 통합방위회 위원 23명은 대면으로, 5개 자치구통합위원들과 시설관리공단과는 통합방위 영상망으로 연결해 진행됐으며 농협중앙회대전지역본부에서 전시 대전농협의 임무와 역할에 대한 소개와 국정
원에서 북한정세 및 신안보 위협, 제32보병사단 및 대전시는 2020년도 통합방위 추진 성과와 2021년 계획을 보고했다. 

시는 특히 통합방위 성과보고에서 통합방위영상회의시스템을 5개 기관에서 자치구, 둔산공동구, 교육청을 포함한 12개 기관으로 확대했다. 

이어 CCTV 영상정보를 군 지휘소와의 연동으로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했다고 보고했다.

올해 주요시책으로 위협으로부터 안전한 도시 조성을 위해 4개 분야 세부 추진계획을 보고하고 정부대전청사, 시설관리공단 등 6개 기관이 사회기반체계를 활용한 정보공유체계 성과 및 국가중요시설 안티 드론체계 구축 방안 등 4개 주제에 관한 의견 제시로 통합방위위원들 간에 토의를 이어갔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