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의정부 을지대병원 개원...경기 북부지역 최대 규모
상태바
의정부 을지대병원 개원...경기 북부지역 최대 규모
  • 의정부/ 강진구기자
  • 승인 2021.03.29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개 진료과·902병상 갖춰…응급실은 내달 운영
윤병우(오른쪽) 의정부 을지대병원장이 29일 외래 1호 환자와 기념 촬영하고 있다.  [을지대병원 제공]
윤병우(오른쪽) 의정부 을지대병원장이 29일 외래 1호 환자와 기념 촬영하고 있다. [을지대병원 제공]

의정부 을지대병원이 29일 문 열고 본격적인 의료 서비스에 돌입했다.

의정부 을지대병원은 이날 31개 진료과와 심혈관, 로봇수술, 뇌 신경, 척추관절, 소화기, 여성, 난임, 내분비 등 8개 전문 진료센터 운영을 시작했다. 다만 응급실은 다음 달 중순부터 운영한다.

의정부 을지대병원은 의정부시 금오동 반환 미군기지인 캠프 에세이욘 부지 12만㎡에 지하 5층, 지상 15층, 전체면적 17만4천716㎡ 규모로 건립됐으며 902병상을 갖춰 경기북부 의료기관 중 중 최대 규모다.

응급환자 이송 시간 단축을 위해 병원 옥상과 지상에 헬기 착륙장 두 곳을 설치했다.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기 위해 진단부터 시술, 수술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는 하이브리드 수술실도 마련했다.

또 5G 기반 인공지능 의료시스템(AI-EMC) 등 첨단 의료 장비를 구축했으며 병실에는 '베드 사이드 스테이션'을 도입, 정보를 안내하고 의료진과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윤병우 병원장은 "경기북부 주민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기대 이상의 만족을 주는 지역 거점 병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의정부/ 강진구기자
kj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