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교육청, 직업계고 현장 의견 적극 반영한다
상태바
강원교육청, 직업계고 현장 의견 적극 반영한다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21.03.29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직업교육 업무추진 온라인 설명회
강원교육청은 ‘2021 강원직업교육 업무추진 온라인 설명회’를 연다.
강원교육청은 ‘2021 강원직업교육 업무추진 온라인 설명회’를 연다.

강원교육청은 30일 도내 직업계고 교직원을 대상으로 ‘2021 강원직업교육 업무추진 온라인 설명회’를 연다.

이번 온라인 설명회는 직업계고-교육청간 의사소통의 기회를 확대하고 2021학년도 주요 업무에 대한 안내와 소통을 통해 학교 현장의 직업교육 혁신과 변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직업교육의 주요 추진 과제인 ▲직업계고 재구조화 및 학과개편 ▲고졸 취업 활성화 지원 ▲직업계고 학점제 및 창의융합형 공동실습소 운영 ▲국가직무능력표준(NCS)기반 교육과정 운영 ▲기자재 확충 및 실습실 안전 지원 사업 등에 대해 업무 담당 장학사 및 주무관의 안내가 이뤄질 예정이다.

질의응답 및 소통 시간에는 사전 접수한 질문사항과 실시간으로 학교 현장의 질문과 의견을 받아 업무 담당자의 답변이 이뤄질 예정이며 주요 의견에 대해서는 향후 정책 시행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도교육청 유튜브채널 학끼오TV를 통해 실시간 방송으로 진행하며 도내 직업계 고등학교 주요 업무 담당자와 교사 100여명 이상이 참여할 예정이다.

한재혁 미래교육과장은 “이번 행사가 도교육청의 직업교육 지원에 관한 상호 이해를 확대하고 주요 현안 사업 추진에 대한 학교현장의 이해를 높여 교육청과 학교가 함께 직업교육의 변화와 혁신을 이뤄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