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동일 보령시장 "전통시장 애용합시다"
상태바
    김동일 보령시장 "전통시장 애용합시다"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16.02.04 0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일 충남 보령시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민생현장인 전통시장에서 5일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전통시장을 애용합시다’홍보와 함께 영세 상인들을 격려했다.
 평소 현장행정을 강조해 온 김 시장은 설 명절에 앞두고 대목장인 지난 2일에는 웅천 전통시장을, 3일에는 대천의 중앙시장 등 4개 시장을 각각 둘러보고 5일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전통시장 애용합시다’ 어깨띠를 두르고 전통시장을 애용해야만 지역경제가 살아날 수 있다며 전통시장을 지속적으로 찾아달라며 홍보에 앞장섰다.
 또한 설 명절에 한푼 이라도 가계에 도움을 주기위해 영하의 날씨에도 불구하고 노상 등에서 지역 농수산물을 판매하고 있는 영세 상인들의 차가운 손을 일일이 잡아주며 위로와 함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직접 물건을 구매하기도 했다.
 김 시장은 “전통시장에서 설 제수용품과 선물을 구입하는 것이 대형마트보다 더 저렴해 시민들께서는 이번 설 명절에 전통시장을 꼭 찾아주셔서 지역경제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시에서도 유관기관과 연계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는 만큼 상인들께서도 힘을 내시고 상인과 시민 모두 가족과 함께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공무원들이 설 명절 주요 성수품을 전통시장에서 구입토록 장려하기 위해 매년 맞춤형복지제도 포인트 중 일부를 온누리상품권을 구입해 지급하고 있으며 올해 1월에는 1인당 20매씩 1억 9560만원의 온누리상품권을 구입해 공무원에게 배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