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도, 그린뉴딜 플랫폼 구축 본격화
상태바
경북도, 그린뉴딜 플랫폼 구축 본격화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21.03.31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가 도민주도형 그린뉴딜 플랫폼 구축에 본격 나선다. 사진은 경북도청사 전경
경북도가 도민주도형 그린뉴딜 플랫폼 구축에 본격 나선다. 사진은 경북도청사 전경

경북도가 도민주도형 그린뉴딜 플랫폼 구축에 본격 나선다. 

도는 31일 포항공과대학교에서 ㈜에이치에너지, ㈜포스코, 경북우리집RE100 협동조합, 포항공과대학교, ㈜피엠그로우와 ‘도민주도형 그린뉴딜 플랫폼 구축’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도는 공유태양광 구축 관련 인허가 등 행정을 지원하고 (주)에이치에너지는 도민주도형 공유태양광과 그린뉴딜 플랫폼을 구축하며 포스코는 플랫폼을 활용한 스마트시티 및 업단지를 조성, 경북우리집RE100 협동조합은 실제 공유태양광을 운영하면서 에너지 복지와 관련된 사업모델을 개발, 포항공과대학교는 전력데이터 수집·공유·공동연구를 피엠그로우는 플랫폼과 결합한 전기차충전서비스 상품 등 에너지 신사업을 발굴한다.  

도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추진되는 사업은 향후 2030까지 경북도내 100MW, 1,700억원 규모의 소규모 공유태양광을 순수 도민 자본으로 구축하고 발전수익 전액을 지역의 참여자가 나눠 가지는 구조로, 지난해 경북도가 정부 공모사업으로 구축했던‘우리집RE100 전력플랫폼’을 활용한 성공확산 모델을 창출했다는 의의가 있다"고 평가했다.

송경창 도 환동해지역본부장은 “에너지 규제 특례 발굴과 스타트업 기업 지원으로 에너지 신산업을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수소연료전지 특구 지정 등 혁신적 녹색산업 기반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