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파주시·버스업체, 교통안전 전담공무원제 실시
상태바
파주시·버스업체, 교통안전 전담공무원제 실시
  • 파주/ 김순기기자
  • 승인 2021.03.31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력업체 구축 신속 대응
경기 파주시와 관내 버스업체는 이달부터 교통안전 전담공무원제 실시와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파주시 제공]
경기 파주시와 관내 버스업체는 이달부터 교통안전 전담공무원제 실시와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파주시 제공]

경기 파주시와 관내 버스업체는 이달부터 교통안전 전담공무원제 실시와 협력체계(핫라인)를 구축한다고 31일 밝혔다.

시 대중교통과의 팀장과 실무자를 업체별 교통안전 전담공무원으로 지정해 운영하고 버스 운송업체 및 시 관계자와 SNS 핫라인을 구축해 각종 사건, 사고 등에 대한 신속한 대응과 전파, 자연재해 예상 및 발생 시 실시간 쌍방향 소통을 구현한다.

시는 또 관내 버스차량 안전장치 집중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향후 차량점검을 정기화·상시화 할 계획이며 시내버스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운수종사자 ‘우측보기·실내보기·좌측보기’라는 ‘3-보고’ 문화 확산에 버스 업체가 적극 참여할 것을 요청했다.

또한 대중교통 이용의 날을 매월 1회 운영할 계획이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향후 캠페인 전개도 진행할 예정이며 운수종사자 근로여건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해 연말 우수 운수종사자 포상제를 시행할 계획이다.

최종환 시장은 “이번 예방대책을 통해 더 적극적이고 구체적으로 버스업체와 마련한 만큼 앞으로 버스 운행과 관련한 단 한건의 교통사고도 발생하지 않기를 바란다”며 “교통사고 예방 대책 추진의 중요성만큼이나 버스 업체 관계자와 운수종사자의 안전의식도 매우 중요하며 모든 시민이 함께 교통안전에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파주/ 김순기기자
sgki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